>

반갑습니다! '행복 하마'입니다

오늘은 본인의 성격을 알아보고

성격성향을 통한 진로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당신의 성격을 표현해보세요!

'나는 외향적이야'

'나는 소심해'

'나는 자존심이 강하지'

'나는 배려심이 깊어'

'나는 고민이 많은 편이지'

'나는 그냥 하고 보는 성격이지'

사람들은 저마다 다양한 성격이 있습니다.

본인의 성격에 대해 자세히 궁금하다면

'M.B.T.I' 검사를 해보세요!

http://mbtitest.kr/

 

MBTI 성격유형 테스트 무료검사

MBTI 성격유형 테스트 검사 결과 제공 무료검사 사이트 MBTI무료검사

mbtitest.kr

검사를 해보셨나요?

검사에 따른 분석 결과를 봐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유형으로 나오셨나요?

본인의 성격을 조금 더 정확히 아시게됬나요?

유형에 따른 직업을 혹시 갖고계신가요?

 

※본인의 노력으로도 결과도 바뀔 수 있습니다.

저는 오늘 'ENFJ'(언변능숙형)이 나왔습니다.

<외향, 직관, 감정, 판단>

몇 년 전만 해도 저는 'ESFP'(사교형)이였습니다.

<외향, 감각, 감정, 인식>

4가지 지표중 첫번째(에너지방향, 주의초점)

세번째(판단기능)같지만!

두번째(인식기능), 네번째(이해,생활양식)

두가지가 바뀌었습니다!

두 가지 성향 모두 한국에서 2%에 해당하는

성향입니다.

 

저는 한 때 제 성격테스트 결과에 따라

스스로 한계점을 정했었습니다.

'난 이런 성격이고..이걸 잘해...'

'난 이런쪽만 해야해...'

'이것 말고는 답이 없어....'

 

하지만 많은 도전경험을 통해서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저놈은 되는데 내가 왜 못해?'

'나는 아직 내 능력의 반도 못보여줬어'

'내가 생각하는 단점을 포기하지 말고'

'노력으로 바꿀 수 있는거야!'

 

제가 여러분께 오늘 드리고 싶은 말은

성격 테스트를 맹신하라는 말씀이 절대 아닙니다.

테스트를 통해 본인의 모습을 바로 보고

본인의 장,단점을 알겠다면

장점을 더 개발하고 더 돋보이게하고

단점보완하여

현실이라는 게임 속 본인의 캐릭터를

스탯관리를 하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그 스탯을 실전전투

사회에 나와서 발휘하시길 바랍니다.

 

'포기하지말고 노력해'

'끝이 아니라 중간이야'

'결과를 탓하지 말고 과정을 돌아봐'

'어제의 나보다 더 나은 오늘의 내가 돼'

'후회하기 싫으면 그렇게 살지 말고

그렇게 살 거면 후회하지 마라'

 

이상 '행복 하마'였습니다!

오늘도 모두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