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라.끼.남'이라는 프로그램을
유튜브로 구독해서 참 즐겨봅니다

강호동씨가 다양한 장소에서
'안성탕면'으로 여러 재료를 가지고
'라면 끼리 먹는 남자'의 줄임말 인데요

제가 그동안 살면서 몰랐던
'안성탕면'의 세계에 빠졋어요..ㅠㅠ

강호동씨의 그...포포몬~~쓰~♥를 보면
저도 당장 먹고 싶어지고...
침이 고이고....

그래서 요즘 이런 저런 집에 있는
재료로 라면을 끼리는데요~~

오늘 첨으로 요리 포스팅을 하게되네요 ㅋㅋ

이름하야 '삼겹...무라!'
재료는 간단합니다!!
다들 집에 있는 재료들이에요

안성탕면
삼겹살
무생채
대파
고추가루, 후추가루

끝!!!

다들 집에 돼지고기
10근씩은 두고 드시잖아여?

무생채야 냉장고 열어서 무 꺼내가지고
그까이거~대충 소금에 절여가지고
젓갈, 고추가루, 설탕 등 버무리면
금방 다들 하시잖아여?

1. 먼저 냄비(코팅되면 좋고...아님...말구..)에
기름 살짝 두르시고
달굽니다
삼겹살을 알맞은 크기로 잘라
소금과 후추로 살짝 간하여 구워줍니다
(어느정도 익으면 대파를 같이 넣어줘도 좋습니다)

2. 라면 슾을 넣어 고기와 구워줍니다
(이때 고추가루, 후추가루 넣으셔도 됩니다)

3. 물을 600ml 정도 넣습니다
(계량은 물통 작은거 1통 넣고 조금~~ 만 더!)

4. 파송송 계란 생략!
(feat. - 안성댁)

5. 마지막으로 면이 좀 익으면
무생채를 넣고
타이밍 봐서 마무~~으리!

맛은요...
개인적으로 좋았지만
좀..아쉬운 맛이네요...

저는 라끼남에서 나온 조합이 아닌
집에 있는 조합들로 그때그때 즉흥적으로 하는데요?

물량을 600ml정도조금 넉넉히 넣고(표기기준 550ml) 분말슾을 바로 넣고 끓입니다
바로 동시에 고춧가루 1/2T, 후춧가루 툭툭툭!
넣습니다

여기까지는 동일하게 끓이고
그 이후는 기본으로 단백질 + 채소류를 넣습니다
라면의 근본인 파송송 계란탁의 원리랑 같습니다

라면의 '매콤짭짤함' + 단백질의'고소함 + 채소류의 '아삭한 식감'을 조합하는 원리이죠
예를들면 리챔(스팸은 좀 짜여)+파김치
비엔나소세지 + 익은배추김치
해산물 + 콩나물
이뤈~~식의 조합입니다^^

이상!!

모두 오늘도 꼭! 행복하세요♥

+ Recent posts